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컬러코디네이터 교과서 초판

개인서랍/News 2009.04.11 16:14
 운좋게 개정되기 전의 교과서와 문제집을 중고로 싸게 구입했다. 다 합쳐 3만 7천원.ㅋㅋ
짐 개정판으로 저걸 다 사려면 십만원은 줘야한다. 그냥 오탈자만 수정해서 보면 되기에 돈 굳은 샘이다. 혹시나 공부하려 하시는 분들 중고로 나온 예전 책 사서 보시는게 ㅋㅋ


참고로 컬러코디네이터 한국 공식 홈페이지 : http://www.ccst.co.kr/

예전 책으로 공부하시는 분들을 위한 오탈자 수정사항

3급 교과서 수정사항
2급 교과서 수정사항
2급 문제집 수정사항
3급문제집 누락 사항

제 14 문

다음 문장에서 올바른 기술 내용은 1, 틀린 기술 내용은 2를 각각 해답란에 기입하시오.
[ ] 에도시대의 장인들은 다홍색과 자주색 염색의 사용이 금지되었기 때문에, 모조 자주빛 염색을 고안하였다.
[ ] 에도시대 색의 유행은 금지령에 의해, 천의 질과 염료 등이 제한되어 있었기 때문에, 색상의 범위가 불균형을 이루었다.
[ ] 가부키 배우의 인기로 유행한 배우색(가부키 배우가 유행시킨 색)에는 쥐색이 많다.
[ ] 쥐색의 유행은 메이지 시대에도 계속되어, 도시쥐, 나비쥐, 귀족쥐 등의 새로운 감각의 이름이 붙여졌다.
[ ] 일본에서 처음으로 체계적인 색채학의 책이 쓰여지고, 색채과학이 도입된 것은 메이지 시대이다.

3급 추가 수정

3장 p.49

p49 우3행 중시되는 → 중복되는

4장 p.83

p83 우6행 순색을 → 순도를

* 오스트발트의 조화에서 등순계열의 조화는 “순색량”이 같은 색들의 조화가 아니라 “순도”가 같은 색들의 조화임. 주의!

2급 추가 수정

2장 p.51

p51 우끝-1행 씨실과 날실의 색상을 조합하여 격자 무늬로
→ 씨실과 날실의 색상을 조합하여 능직물의 격자 무늬로

2장 p.57

p57 우4행 독사처럼 → 독나방처럼

5장 p.249

p249 우끝-2행 적장색 → 적창색

2급 추가 개정사항(개정판 포함 수정사항)
p.104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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